청운대-AA사 인재양성 기술협약
역량있는 인재양성과 취·창업에 도움 기대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는 지난 6일 인천캠퍼스에서 오토메이션 애니웨어(Automation Anywhere)와 미래기술 핵심분야인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업무과정에 발생되는 데이터를 정형화하고 논리적으로 자동 수행하는 기술) 기반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청운대와 오토메이션 애니웨어사는 청운대 AAU 프로그램 운영과 AAU 프로그램 홍보 및 저변 확대를 위한 성과 공유 등에 대해 협력키로 했다.
오토메이션 애니웨어사는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에 본사를 둔 SW 업체로, 2003년 설립됐으며, 전 세계적으로 1천개 이상의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보유한 RPA 시장의 글로벌 리딩 업체이다.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인도, 일본, 영국, 독일 등 전 세계에 14개 지사를 보유하고 있다.
RPA는 4차 산업혁명이 화두로 떠오르며 금융, 유통, 제조, IT 등 전체 산업으로 급속히 확산되고 있으며, 고객 서비스 재무, 회계 등 업무에 주로 적용돼, 사람이 기존의 단순 반복 업무에서 벗어나 보다 핵심적인 고부가가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이다.
이우종 총장은 “4차 산업시대에 맞는 역량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취·창업에 도움을 주고 받는 상호 발전적인 성과가 기대 된다”고 밝혔다.
청운대는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강의실 및 기자재,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학생 모집과 과정 수료를 통해 인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제반 사항을 관리하게 된다. 오토메이션 애니웨어사는 온라인강좌 및 오프라인 실습, 인증시험 및 인증자격 발급 등 프로그램 교육과정 전반을 관리하며, 교육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라이센스를 제공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