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륜스님, 희망세상 만들기 홍성 강연 ‘성황’
홍주신문 주관, 14일 홍주문화회관에서 개최
2012-03-16 최선경 편집국장
즉문즉설과 베스트셀러 ‘엄마수업’, ‘행복한 출근길’ 등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법륜스님(평화재단 이사장)의 초청특별강연회가 평화재단 주최, 홍주신문 주관으로 지난 14일 홍주문화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오후 7시부터 열린 강연은 ‘행복한 가정, 건강한 사회를 위한 법륜스님의 희망세상 만들기’라는 주제로 실시돼 성황을 이뤘다.
2009년 ‘법륜스님의 행복강좌’를 시작으로 전국순회강연을 계속해 온 법륜스님은 ‘2011년 희망세상만들기’ 100회 강연을 진행했고 참가자는 이미 6만여 명을 넘어섰다.
이에 올해에는 즉문즉설 강연을 전국 시·군·구로 확대하여, 현대인의 아픔을 치유하고 희망적 가치관으로 행복한 가정과 건강한 사회만들기의 대안을 제시하며 지난달 6일 봄 100회 강연을 시작으로 여름 100회 강연과 가을 100회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법륜스님의 즉문즉설은 미리 준비되거나 짜여진 대본 없이 즉각적인 질문과 통쾌한 화답으로 경계 없는 질문과 전세대를 아우르는 강연으로 참가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법륜스님은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해 활동하는 평화재단 이사장이자, 수행공동체 정토회 지도법사로서 안철수(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원장), 김제동, 박경철, 김여진, 노희경 등의 멘토로 널리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