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문화원, 제17·18대 원장 이·취임식 개최

제17대 김시운 원장 이임, 제18대 김종옥 원장 취임

2020-11-13     이잎새 기자
제19대
제17대

예산문화원은 제17·18대 문화원장 이·취임식을 지난 11일 예산문화원에서 개최했다.

제17대 김시운 원장의 이임과 제18대 김종옥 원장의 취임이 열린 이날 행사에는 황선봉 군수, 홍문표 국회의원, 이승구 예산군의회의장, 원성수 국립공주대학교 총장, 김태웅 한국문화원연합회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과 충청남도 내 문화원장들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체온 측정, 마스크 착용, 손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취임식을 통해 지난 12년간 문화원장으로 재직하면서 예산군 문화발전과 예산문화원 활성화를 위해 헌신한 제15∼17대 김시운 이임원장에게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선봉 군수, 홍문표 국회의원 등의 공로패와 감사패를 전달했고, 제18대 김종옥 원장이 새로 취임을 통해 예산문화원의 활성화를 다짐했다.

제18대 김종옥 신임원장은 취임사에서 “65년 출범이래 예산군민의 문화 수준 향상과 지역 문화의 정체성 확보를 위해 큰 역할을 담당해 온 예산문화원장으로 취임하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문화원 회원 모두와 함께 예산군민 모두가 문화혜택을 크게 누려 높아진 문화수준을 실감할 수 있게 하고, 예산군 역사자료 정립을 통한 우리지역만의 독특한 향토문화 발굴과 전승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