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지역 청소년을 위한 온라인 공연 창작

2020-11-17     이잎새 기자
청운대학교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 공연기획경영학과는 지역 청소년을 위한 언택트 형식의 공연을 제작한다.

이번 공연은 청운대학교 프로젝트 기반 혁신 교수법에 선정된 교과목인 ‘공연제작 실습’에서 시작됐다. 청소년 흡연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 머리를 맞댄 ‘비더스’팀이 기획하고, 김곤호 전문 연출가와 주선옥 작가가 참여해 전문성을 높인 무대로 선보일 계획이다.

실습팀 ‘비더스’는 재학생 이지영(총괄), 황선영(기획), 권은혜(기획), 이다영(운영), 임다경(제작), 이제희(제작), 고우리(홍보), 양록주(홍보) 8명의 핵심인력과 1, 2학년들 중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로 구성됐다.

총괄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이지영 학생은 “최근 흡연을 시작하는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고, 충남지역의 흡연율이 높다는 점에 착안해 기존과는 다른 방식의 학생 참여형 공연으로 만들고자 한다”며 “온라인에서도 진행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공연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흡연의 위험성과 경각심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작품을 기획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향후 공연 관람을 희망하는 중·고등학교에 직접 방문하는 오프라인 공연 또한 개발 진행중이며, 사전 프로그램과 사후 프로그램도 함께 개발될 예정이다.

공연기획경영학과 구은자 지도교수는 “지역사회와 청소년들에게 무언가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을 많이 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사회 보건소나 관련 기관과 다양한 방식의 협업을 이어갈 것이다” 고 말했다.

제작한 공연은 다음달 청운대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