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회 통해 추가경정예산안 등 심의
제276회 홍성군의회 임시회 개최해 9일간 일정, 8건의 안건 심사·의결
2021-03-27 윤신영 기자
홍성군의회(의장 윤용관)는 지난 23일 본회의장에서 개회식을 개최하고 오는 31일까지 9일간의 제276회 홍성군의회 임시회 일정을 시작했다.
군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코로나19 대응과 지역경제 침체 극복을 위한 예산안 △홍성군 지방행정동우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 △홍성군 아이돌봄 지원 조례안 △홍성군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조례 전부개정조례안 △ 홍성군 농수축산특산품지정과 육성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의원발의 조례안을 비롯해 홍성군수가 제출한 홍성군 자치법규안 입법예고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8건의 안건을 심사·의결한다.
또한 군의회는 회기 첫날인 지난 23일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과 추가경정예산안 심의를 위한 상임위원회를 열고,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오는 31일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할 계획이다.
군의회는 군정에 이번 추경예산이 신속하게 편성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윤 용관 의장은 “이번 임시회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추진됐으니 소상공인 지원, 골목경제 활성화, 좋은 일자리 창출 지원 등 군민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렸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