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 우수기관 수상

홍성군보건소 기관표창 수상

2021-06-12     윤신영 기자

홍성군보건소가 충청남도에서 주관하는 2021년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군 보건소는 관내 어린이 급식소 102개소(99%)를 홍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회원으로 등록하고, 특히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100인 미만 어린이급식소를 100%(95개소) 등록ᐧ관리한 것에 대해 공로를 인정받았다.

홍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담당 전문가들을 통해 급식소 순회 위생ᐧ안전 지도, 원장ᐧ교사 대상 위생 교육, 연령과 급식유형에 따른 96종의 식단과 레시피 제공 등 위생 안전성이 확보된 영양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식품위생 교육을 수료한 학부모와 일반인으로 구성된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관리원’이 학교ᐧ학원가 주변 어린이식품안전보호구역(관내 33구역)의 구역별 위생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들은 어린이기호식품 판매업소의 고열량ᐧ저열량ᐧ고카페인 함유식품과 어린이 정서저해 식품 판매여부를 확인ᐧ지도했다. 또한 식품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어린이기호식품을 수거·검사하는 등 주기적인 점검을 통해 위생적 판매환경 조성을 위해 힘써왔다.

한편 충청남도에서는 지난 한 해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록률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 관리원 활용률 등 4개 지표에 대한 평가를 실시해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 분야 평가 도내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