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지난 8일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성 평등한 조직문화와 건전한 직장 분위기 조성 하반기 권력형 성범죄 예방 위한 특별 교육 예정

2021-06-19     윤신영 기자

홍성군은 지난 8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성 평등한 조직문화를 확립하고 건전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등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사진>

4대 폭력 예방 교육은 현장강의와 비대면 교육을 병행해, 공직에 첫발을 디딘 신규 직원들은 현장강의에 직접 참여했으며 나머지 직원들은 IPTV를 통해 실시간으로 교육을 시청했다.

이번 교육은 조수경 예산군청소년수련관장이 강사로 초빙돼 성인지 감수성을 바탕으로 4대 폭력의 개념과 판단기준을 예시를 통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피해자 대응·해결방법 등을 강의했다.

김석환 군수는 “건전한 성가치관 확립과 양성 평등한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공직자부터 솔선수범하여 4대 폭력 근절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여성친화도시 지정 8년차를 맞아 공직자가 양성평등하고 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올해 하반기 권력형 성범죄 예방을 위한 고위직 관리자 특별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군 최초로 전 직원 대상 설문조사를 실시, 설문결과를 바탕으로 직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 평등 정책과 제도를 발굴·시행해 성 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에 기여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