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생태교육 관리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홍성교육지원청, 관내 교육시설 관리자 대상 연수 실시 교육과정 연계·실천중심 교육 등 이재영 교수의 강의

2021-07-05     윤신영 기자

충청남도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수)은 지난달 30일 홍성문화원에서 관내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 관리자(교, 원감) 40여 명을 대상으로 환경생태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사진>

이번 연수는 학교 관리자의 환경생태교육에 대한 인식개선과 역량강화를 위해 ‘기후위기와 환경재난 시대, 학교 교육의 방향과 미래’란 주제로 이재영 공주대학교 환경교육과 교수의 강의가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생태계 파괴 △기후변화 △공장식 축산 △동물 밀거래 등으로 야기되는 각종 환경재난과 전염병 발생의 악순환이 가져올 인류의 미래에 대한 경고와 함께 학교 차원에서 교육과정과 연계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실천중심의 환경생태교육의 방법 등이다.

연수에 참여한 아무개 교감은 “현재 전 세계가 기후위기와 환경재난으로 이렇게까지 위험한 수준에 있는지 전혀 몰랐다”며 “모든 학생과 선생님, 학부모님들께 오늘 연수 내용을 꼭 전달해 경각심을 갖고 좀더 적극적인 환경생태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수 교육장은 “환경이 파괴되면 모든 것을 잃게 되는 것은 당연한 이치”라며 “홍성교육은 이러한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개선과 자발적 의지를 기반으로 하는 환경생태교육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