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지역현안수요 13억 원 확보

그린숲 사업, 예산로(중로 1-21호) 도로 확·포장 등 예산군민 휴게 공간 마련·교통 흐름 개선 효과 기대

2021-07-12     윤신영 기자
도시숲

예산군이 행정안전부로부터 특별교부세 13억 원을 확보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군이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 사업은 그린숲 조성 10억 원, 예산로(중로 1-21호) 도로 확·포장 등 2건이다.

그린숲 조성은 예산읍 예산로 131 일원 군유지 6필지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오는 8월 사업에 착공해 12월 완공할 계획이다. 예산읍 중심지 급경사지 공사현장에 주민 요구에 따라 숲을 통해 주민의 휴식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오는 8월 사업에 착공해 12월 완공할 계획이다.

도로확포장

 

예산로(중로 1-21호) 도로 확·포장 공사는 예산읍 예산로 164번길 16 인근 군유지와 사유지 등에서 진행되며, 도시계획도로 개설을 통한 교통사고 예방 및 주민불편과 교통체증 해소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군은 두 사업이 완료되면 지역민의 휴게공간이 마련되고 교통 흐름이 좋아지는 등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선봉 군수는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를 통해 군민을 위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사업 관리에 철저를 기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