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표 의원, 2021 아름다운 말 선플상 수상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 시상식

2021-12-17     한기원 기자

홍문표 국회의원(국민의힘, 홍성·예산, 사진)이 지난 16일 서울가든호텔에서 선플재단(이사장 민병철 중앙대 석좌교수)과 국회선플위원회(공동위원장 변재일·홍문표)가 공동으로 주최한 ‘제8회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 시상식’에서 2021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을 수상했다.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은 고교생과 대학생 등 300여명으로 구성된 청소년 선플 SNS기자단 대표 학생들이 2개월 동안 회의록 등을 분석하고 수여하는 상으로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언어사용으로 국회의 품격을 높인 국회의원에게 상을 수여하고 있다.

홍 의원은 17대 국회를 시작으로 4선 국회의원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당 최고위원, 사무총장, 교육위원회 위원장 그리고 최근에는 감사원장 국회 인사특위 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풍부한 국정·정치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자리에서 품격있는 단어와 정제된 논리로 말을 해왔다는 평을 받았다.

홍 의원은 “대한민국 미래인 청소년들이 직접 선정해서 주는 상이라 더욱 뜻깊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언제나 국회의원으로서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언행으로 국회의 품격을 높이고 청소년들의 모범이 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