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서대학교, 제13기 항공최고경영자과정 수료식 개최
항공산업 리더들을 위한 교육과 네트워크 구축
2022-02-17 한기원 기자
한서대학교(총장 함기선)와 한국교통연구원(원장 오재학)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항공최고경영자과정(항공 AMP) 제13기 수료식’이 지난 16일 퍼시픽호텔 남산홀에서 개최됐다.<사진>
항공AMP 책임교수인 한서대학교 소대섭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이 수료식에는 한국교통연구원 오재학 원장과 한서대학교 최세종 부총장을 비롯해 제13기 교육생과 총 원우회 회장단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지난해 10월부터 5개월 동안의 제13기 항공AMP과정을 이수한 20명의 교육생이 수료증을 받았다.
이번 제13기 수료식에서는 김승수 ㈜카티스 대표이사가 최우수상을, 최진욱 한국공항공사 실장, 최영기 ㈜안세기술 전무, 신교일 대한드론관제협회 부회장, 황인성 ㈜에스트래픽 상무 등이 우수상을 받았다. 천용우 제3대 총원우회장과 서울과학기술대 송기한 교수에게는 감사패를 수여하고 고문과 자문위원으로 위촉식도 진행됐다.
현재까지 288명의 항공산업 전문인사들이 항공산업 분야 최고 경영인을 양성하고, 항공산업의 미래를 모색하며, 산∙학∙관∙연 항공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항공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했다.
한편, 3월 21일까지 지원서를 받는 ‘제14기 항공최고경영자과정’은 3월 24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7월 20일까지 5개월 간 진행된다. 총22개 강좌가 개설될 예정으로 항공산업과 4차 산업혁명, 인문경영학 관련 내용의 강의와 국내 항공산업 시찰, 해외워크숍 등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