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도서관, 야외부스 통해 도서 대출·반납 24시간 가능
코로나19 감염 위험성 감소와 주민들의 손쉬운 도서 대출·반납 가능
2022-03-21 윤신영 기자
충청남도홍성교육지원청홍성도서관(관장 공진숙)은 도서관 1층 야외부스에 비대면 스마트예약 대출기와 무인도서반납기를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홍성도서관은 이를 통해 코로나19 감염 위험성을 줄이고 지역 주민들이 손쉽게 예약 도서를 대출하고 빌린 도서를 반납할 수 있게 됐다.
예약도서는 홍성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대출 중인 도서에 대해 예약을 신청하는 것으로 기존에는 자료실 운영시간 중에만 대출할 수 있었다.
야외부스는 예약한 도서가 도착했다는 문자 메시지를 받으면 회원증을 소지하고 홍성도서관을 방문해 1층 야외부스의 스마트예약대출기에서 도서를 대출하면 된다. 예약도서는 1인당 3권까지 대출일 포함 15일 동안 빌려볼 수 있다.
또한 기존에는 도서관 이용시간 후 반납 시 반납함에 넣어 다음날 반납 처리되던 불편함을 해소해 야외부스에 함께 설치된 무인도서반납기를 통해 전산시스템에서 실시간으로 반납처리돼 더욱 편리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게됐다.
공진숙 관장은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편리한 독서 생활화와 문화생활 증진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s://hslib.cne.go.kr) 또는 전화(041-632-2860, 041-631-750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