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서울에서 ‘홍성고 동문’ 모두 모인다”

지난달 30일, 홍성고등학교총동문회 이사회 개최 5월 개최 예정됐던 ‘동문화합 체육대회’ 취소 결정 10월 열리는 재경체육행사 성대하게 개최할 예정

2022-05-03     한기원 기자
이사회를

홍성고등학교총동문회(회장 홍일표)는 지난달 30일 마온월드 웨딩홀에서 동문 8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2022년도 홍성고등학교총동문회 이사회를 개최했다.

정택동(28회) 정책위원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번 이사회는 유성순(28회) 상임부회장의 내·외빈 소개 △홍일표(28회) 총동문회장의 인사말 △이기세(33회) 교장의 학교운영 현황보고 △사업추진 현황 및 회비납부 현황 보고로 이어졌으며, 이어진 △안건 심의에서는 ‘동문화합 체육대회 개최 여부’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홍일표 총동문회장은 “어려운 시기에 오랜만에 선·후배 동문을 만나 뵙게 되어 정말 기쁘다”라면서 “코로나 사태가 점차 완화되면서 이번 동문화합 체육대회 등 반갑게 동문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열리게 됨에 따라 이번 이사회를 개최하게 됐다”라며 인사말을 전했다.

이어 이기세 교장은 재학생과 서울대생 간의 멘토-멘티 관계 형성을 통해 서울대를 비롯한 여러 명문대로 진학한 학생들의 성과를 안내하며 호서 명문교의 위상과 재학생들의 인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활동 등 학교운영 현황보고를 실시했다.

한편, 총동문회는 이번 이사회를 통해 2022년도 동문화합 체육대회 개최 취소를 결정하고, 10월경 치러질 재경홍성고총동문회 체육대회 및 동문의날 행사에 재향 동문이 함께해 성대한 자리를 만들고, 지난 2020년 개최를 준비했던 주관기수(58회)가 내년 5월 정상적으로 2023년도 동문화합 체육대회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