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행정, 충남도 ‘최고’ 인증
통합평가 총 9개 분야 중 7개 ‘가등급’, 도내 1위 달성
2012-07-19 최선경 편집국장
홍성군이 충남도가 실시한 2012년 행정 시·군 통합평가에서 도내 1위를 차지하며, 군 행정력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군에 따르면 홍성군은 총 9개 평가분야 중에서 일반행정, 사회복지, 보건위생, 지역경제, 문화관광, 안전관리, 중점과제 등 7개 분야에서 가장 높은 ‘가등급’을 받았고, 지역개발과 환경산림 분야에서는 ‘나등급’을 받았다.
특히 홍성군은 충남도 내 16개 시·군을 통틀어 가장 많은 7개 분야에서 ‘가등급’을 받는 최상의 평가결과를 받았으며, 일반행정, 사회복지, 보건위생분야 등 3개 분야의 경우 분야별 시책에서 모두 ‘가등급’을 받아 눈길을 끌었다.
또한 전체 35개 시책 중 26개 시책에서 최고 등급인 ‘가등급’을 받는 등 행정 전 분야에 걸쳐 고르게 우수한 평가를 받으면서 홍성의 뛰어난 행정역량을 과시했다.
홍성군은 지난 2010년 행정실적을 대상으로 한 지난해 평가결과 2개 분야의 ‘가등급’을 받는데 그쳤던데 비해, 이번 평가에서 7개 분야에서 ‘가등급’을 받으며 가장 괄목할 만한 성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김석환 군수는 “이번 시·군 평가결과에서 홍성군의 우수한 행정능력이 입증을 받은 것은 공직자들의 노력은 물론, 군민 모두의 성원과 협조 덕분에 가능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