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2022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대상

전국 최고 수준의 요리실력 뽐내 호텔조리식당경영학과 54명 참가

2022-11-08     황희재 기자
KOREA

청운대학교 호텔조리식당경영학과가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2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에 출전해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사진>

(사)한국조리협회와 (사)조리기능장려협회, (사)집단급식조리협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전국에서 약 2350여 명이 참가해 경쟁을 펼쳤고 청운대 호텔조리식당경영학과는 라이브 요리경연과 테이블셋팅, 개인전시부분 등 11개 팀 54명이 참가했다.

청운대는 5인 라이브요리부문에서 대상(해양수산부장관상) 1팀, 우수상(국회의원상) 1팀, 금메달 6팀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고, 길라델리(초콜렛 디저트) 부문에서는 최우수상(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1팀, 금메달 2팀, 은메달 2팀, 테이블셋팅 은메달, 개인전시 부문 금메달 등 참가자 전원이 상을 수상했다. 

5인 라이브요리 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박규태 학생은 “학교의 지원과 지도 덕분에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끊임없는 노력으로 학교와 학과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로 명성을 높일 수 잇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배인호 청운대 호텔조리식당경영학과 학과장은 “최고의 성적으로 학과와 학교의 명예를 드높인 제자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