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킹고인베스트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TIPS) 활성화 맞손

팁스 운영사 선정·기술 창업 스타트업 지원 효율적 운영 위한 협력체계 구축 헙력·협약

2023-01-05     한기원 기자

청운대학교(총장 정윤)는 지난 4일 취·창업혁신원(원장 박두경)과 킹고인베스트(대표 양희정)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사업(팁스, TIPS)을 위한 상호 협력·협약식’을 가졌다.<사진>

이번 협약은 킹고인베스트의 팁스(TIPS) 운영사 선정과 기술 창업 스타트업 지원과 효율적 운영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지역의 기술기반 창업을 활성화하고 글로벌 수준의 프로그램의 기술창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됐다.

청운대와 킹고인베스트의 주 협약 내용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사업에 필요한 육성 지원 △상호 기술 지원, 인력 및 정보의 상호교류 및 활용 △기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TIPS) 목적 달성을 위해 상호 협의한 사항이다.

팁스(TIPS)는 세계시장을 선도할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집중 육성하는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청운대 학생 창업 기업이자 가족기업인 풀랩과 슬레이트미디어가 기 선정된 바 있다.

한편, 킹고인베스트는 우수한 스타트업을 초기에 발굴 및 성장시키는 컴퍼니빌더로, 창업기획 엑셀러레이팅, 비즈니스 토탈케어 솔루션, 굿 컴퍼니빌딩 등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청운대 취·창업혁신원장 박두경 교수는 “청운대학교는 유망 기술 창업 기업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특화 대학으로의 도약을 위해 대학의 역량 및 자원을 적극 활용·지원할 것”이며 “청운대에서 운영하고 있는 교육부·한국장학재단 주관 취업연계중점대학 사업을 청운대와 협약을 맺은 스타트업 기업에 비즈니스 외 청년창업 의식 및 역량을 제고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혁신기술을 선보이는 스타트업에 취업연계율을 제고할 수 있도록 기여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킹고인베스트 양희정 대표는 “청운대의 우수한 인력과 보육에 대한 노하우를 접목하여 우수 스타트업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