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인재개발원, 2023년도 교육훈련계획 다양한 의견 수렴

도·시군 공무원 대상 ‘2023년도 교육훈련계획 설명회’ 개최

2023-02-09     최효진 기자

충청남도 인재개발원(원장 길영식)은 9일 개발원 강의실에서 ‘2023년도 교육훈련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도 공무원 대상 교육훈련뿐 아니라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도민 교육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했다.

도와 시군 교육 관련 팀장, 이·통장 및 주민자치회 담당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설명회는 교육훈련계획 설명, 토론 및 의견 수렴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올해 도 인재개발원은 도민 교육 7개 과정(2080명)과 공무원 및 도민 사이버교육 등을 포함해 총 842과정(7만 5843명)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설명회를 통해 참석자들은 도민 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으며, 민선 8기 주요 사업과 도정 과제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해 교육훈련을 강화하자는 뜻을 모았다.

도 인재개발원은 올해를 ‘도민 교육의 원년’으로 삼고 이·통장 및 주민자치위원 등 지역 지도자에 국·도정 시책을 공유하고 단체 및 공공기관의 역량을 증진하는 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이강식 도 인재개발원 교육총괄과장은 “민선 8기 도정 비전에 알맞은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고 도민 눈높이에 맞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시군 공무원, 도민과 소통하면서 의견을 듣고 교육훈련계획에 반영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