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동농협-IMM홀딩스 협약·자매결연 맺어

지역농산물 판매 활로 개척 봉사활동·장학사업 등 약속

2023-09-13     한기원 기자

홍동농업협동조합(조합장 주정산)과 IMM홀딩스(대표 송인준)는 지난 12일 홍동면 금평리 상하중마을회관 앞 광장에서 ‘홍동농협-IMM홀딩스 도농사랑 협약·자매결연식’을 개최했다.<사진>

이 자리에는 농협중앙회 상호금융 조소행 대표이사, 세종충남지역본부 이종욱 본부장, 홍성군지부 한만철 지부장, 상호금융 기획부 김영훈 부장 등 농협중앙회와 주정산 조합장을 비롯한 홍동농협 관계자와 김태기 면장, 이용헌 상하중마을 이장과 마을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를 통해 홍동농협과 IMM홀딩스는 상호 간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임직원몰·복지포인트 제도를 결합한 지역농산물 판매 활로 개척과 원료농산물 공급, 기업의 고유사업과 연계한 교류활동, 영농철 일손돕기와 마을 환경정화 활동 및 재해복구 지원 등의 지역교류 확대에 대한 협력을 약속했다.

주정산 조합장은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IMM홀딩스가 홍동면과의 인연을 맺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농촌마을과 기업 간의 교류를 통해 지역은 활력을 얻고, 기업은 사회공헌을 통한 이미지 제고 등을 통해 서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송인준 대표는 “전국에서 귀농귀촌 인구가 가장 많은 홍동면은 전국 면단위 지역 중에서도 인구가 늘고 있는 몇 안 되는 곳으로 알고 있다”면서 “홍동면과 인연을 맺은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하고 이 자리에서 △정기적인 봉사활동 △학생들을 위한 장학사업 △임직원과 고객 대상으로 홍동지역 농산물을 판매할 수 있는 활로 개척 등 세 가지 약속을 하고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도농사랑 협약·자매결연식에서 송인준 IMM홀딩스 대표에 대한 이용록 홍성군수의 감사패 전달식이 진행됐으며, IMM홀딩스는 교류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상하중마을에 학생장학금 200만 원과 냉장고를 기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