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잇슈창고 입주기업 공동 ‘팝업스토어’ 개최

잇슈창고 입주기업 시제품 홍보 청년창업가들의 창업활동 전시

2023-11-23     한기원 기자

홍성군은 오는 11월 27일부터 12월 2일까지 홍성복합문화창업공간 잇슈창고에서 입주기업 공동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잇슈창고 입주기업 청년 창업가 7개 기업의 사업 아이템을 홍보하고 판매 및 전시하고, 입주기업 청년 창업가들이 시제품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피드백을 통해 시제품을 개선할 예정이다.

잇슈창고 입주기업 공동 팝업스토어에는 △홍성의 풍경을 담은 다양한 일러스트 굿즈(씽씽) △홍성의 명소를 담은 룸스프레이(레이럴) △홍성 농산물 활용 헬스밀(와우네) △채소로 만든 채소물감(채소생활) △지역농산물로 만든 마늘스프레드와 참깨스프레드(홍성한마음농장) △오서산라떼, 남당항라떼(여기잇슈) △홍성 청년 창업가마을 운영 사례(초록코끼리)를 전시 및 판매한다.

청년 창업자들의 직접 판매는 11월 27일 12시부터 4시까지 진행하며, 전시는 12월 2일까지 계속된다. 또한 당일 방문해 시제품 설문조사 참여자 대상으로 선착순 무료 체험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완섭 군 경제정책과장은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해 청년 창업가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홍성군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제품 개발 장려로 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청년 유입 기반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