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전통시장 ‘맛‘을 찾아라
문화연구소 길, 소비운동 캐시몹 프로젝트 진행
2012-11-20 김혜동 기자
문화연구소 길(소장 최철)에서는 오는 16일 홍성전통시장 장날에 맞춰 지난해 업무협약을 맺은 청운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부 학생들과 함께 젊은 청년들이 SNS를 활용하여 전통시장을 이용하자는 소비운동인 캐시몹 프로젝트 ‘CSI:반찬특공대‘ 이벤트를 개최한다.
캐시몹은 현금을 뜻하는 캐시(Cash)와 무리를 뜻하는 몹(Mob)의 합성어로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파급 효과를 활용한 오프라인 이벤트로 전국에서 문전성시 사업을 추진 중인 전통시장들과 문전성시사업단이 함께 공동홍보마케팅으로 펼치고 있다.
홍성전통시장에서는 대학생 40여명이 5~6개조로 나눠서 시장 상가를 직접 찾아다니며 상인들과 함께 퀴즈미션을 통해 음식재료를 구입하는 ‘음식 레시피를 획득하라‘, ‘밑 재료를 구하라‘, ‘반찬품평회‘의 세 가지 캐시몹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홍성전통시장 음식로드맵 만들기‘는 음식을 만들기 위한 과정에서 얻어진 경험과 소감을 함께 공유하는 토론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문화연구소 길에서는 청운대 학생들의 참여를 통한 산학협력강화와 홍성전통시장 홍보, 청년들의 많이 찾아 올 수 있는 전통시장만의 매력을 만들어 나가는 기회로 삼고자하는 것이다. 캐시몹 프로젝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연구소 길(041-632-624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