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보건소, 보건사업분야 탁월한 업무성과 빛나

3개 공모사업 선정·6건 우수기관 표창

2023-12-21     박승원 기자

홍성군보건소(소장 김정식)가 코로나19 위기 단계 하향·감염병 등급 조정에도 신속한 분야별 대응체계 정비로 지역 맞춤형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3개 공모사업 선정, 보건복지부와 충남도 사업평가 6개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홍성군은 코로나19 대응·농어촌 의료서비스 개선, 일차 보건의료서비스 질적 향상 유공을 인정받아 지난 4월 충남도 보건의료발전 유공기관으로 선정됐으며, 공중위생서비스 평가·지도·점검 강화로 이·미용업소 위생관리·제공서비스 수준 향상을 인정받아 충청남도 공중위생관리사업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32개 부서, 18개 단체와의 민관협력을 통해 생명 안전망을 구축하고, 자살 고위험군 우울감 심층관리 등 대상자 맞춤형 자살예방을 실시해 ‘충청남도 2023년 지역자살예방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상과 1000만 원의 포상금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김정식 보건소장은 “코로나19 장기화·산불재난 대응 등 쉴 틈 없는 비상근무 속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한 직원들 덕분에 매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변화하는 보건의료환경에 대응하는 현장 중심 보건사업을 추진해 군민 건강증진·질병 예방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