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화야 놀자, 트릭포토 미술관' 인기 폭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관람 예약 쇄도
2012-12-18 김혜동 기자
왕초보 3D사진 교실은 전문 사진작가이자 '사진 읽는 남자'로 유명한 김기춘 씨를 초청해 왕초보 3D사진교실을 운영하여 명화패러디 사진을 배운 후 실제 촬영해보는 현장체험형 사진교실이다. 이 강좌에서는 초등학교 이상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3D사진촬영 비법에 대해 특강을 실시하며, 스마트폰이나 가장 싼 보급형 디지털 카메라로 멋진 3D패러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비법을 배울 수 있는 현장 체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자들은 명화와 함께 명화속의 주인공처럼 사진촬영체험을 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이나 디지털 카메라를 소지한 입장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관람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 패러디 사진인화 서비스도 제공한다. 매주 토·일요일 선착순 100명의 관람객에게 명화패러디 사진인화 서비스와 스튜디오 사진체험을 제공하고, 특히 단체체험을 예약하는 각 학교, 단체 등에게는 교육용 명화감상용 자료(명화 100점 PPT, 50만원 상당)와 명화작품 설명자료 등을 무상으로 공급하고 있다.
이 밖에도 명화감상 외에 명화소품 만들기(명화 티셔츠, 명화가방, 명화판화, 명화도예찍기, 우리가족 자화상 꾸미기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이번 전시는 오는 25일까지 계속되며 예약과 관련한 문의는 홍주문화회관(634-0021)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