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K-POP고, 태국 치앙마이와 국제 교류 MOU 체결
한국K-POP고등학교(교장 박병규)은 지난 3일 태국 치앙마이 지방교육청 진다 깜랑쁘라싯 교육감을 비롯한 총 13명의 교육청 관계자가 방문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양국 학생들에게 문화적으로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각 학교 간 원활한 협력 구조를 구축해 여러 문화교류 프로그램 기획과 지식 공유를 통해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양국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와 가치관을 경험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치앙마이 진다 깜랑쁘라싯 교육감 일행은 한국K-POP고등학교 만의 특별한 전문교육시스템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K-POP 문화교류 프로그램에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매해 방학마다 진행되는 ‘K-POP Summer School’ 프로그램과 추후 한국K-POP고등학교의 국제반 개설 계획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이며, 학생들의 생활 공간 및 연습 시설, 공연실습실 등의 교내 시설을 직접 둘러보기도 했다.
진다 깜랑쁘라싯 교육감은 “이번 협약은 양국 간의 교육 협력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며, 문화 교류와 국제 이해를 증진시키는 데 크게 주력할 것으로 보인다”며 “태국 학생들이 한류 및 K-POP문화에 관심이 매우 높은 만큼 다양한 국제 교류를 통해 세계적인 K-POP인재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병규 한국K-POP고등학교장은 “태국 치앙마이 교육청과의 협력을 통해 한류 문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K-POP교류 프로그램을 기획해 양국이 더욱 활발히 진행할 수 있도록 여러 방안을 모색해보겠다”고 화답했다.
앞으로도 한국K-POP고등학교는 충남을 대표하는 국내유일 K-POP 인재 육성 기관으로서 다양한 교육 및 글로벌 교류의 길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