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다양한 연령층 참여, 실습 중심 교육으로 온라인 커머스 역량 강화
2024-06-04 박승원 기자
홍성군농업기술센터가 농업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한 역량 강화에 나섰다.
지난 2월부터 스마트스토어 운영 교육을 시작으로, 최신 인공지능 기술인 chat GPT4 활용 방법, SNS 마케팅 등 다양한 정보화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은 2019년부터 매년 진행돼 왔으며, 다양한 연령층의 농업인들이 참여해왔다.<사진>
올해는 특히 실습 중심의 교육을 강화해 농업인들이 직접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앞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한 사진 촬영, 동영상 편집, 실전 라이브커머스 운영 등의 과정이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를 원하는 농업인은 홍성군 농업기술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홈페이지·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승복 홍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농업인들이 스스로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러한 교육이 농가 직거래 활성화와 농가 소득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농업인들에게 온라인 시장 진출의 기회를 제공하고, 농업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