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홍주천년문화체험관 일반입찰 공고 진행

지역 주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큰 호응 얻을 기대

2024-06-12     박승원 기자

홍성군이 홍주천년문화체험관 내 전통음식점 3개소 중 낙찰된 장칼국수 전문점을 제외하고 사찰음식 전문점, 석쇠불고기 전문점, 기념품판매소, 카페, 전통음식체험관, 전통문화체험관, 공방체험실에 대한 사용허가 입찰 공고를 진행한다. 이번 입찰은 19일까지 진행된다.

홍주천년문화체험관은 홍성읍 오관리 2508㎡ 부지에 조성된 전통양반문화체험공간으로 지하 1층, 지상 2층, 연면적 1724.4㎡ 규모에 △전통음식점 △전통음식체험관 △전통문화체험관 △공방체험실 △한복체험실 △카페 △기념품판매소 △다목적실 △특산품전시실 등의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충청유교문화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원도심 활성화와 관광객의 소비 촉진을 위한 관광자원 인프라 구축 사업인 ‘홍주천년 양반마을’의 체험형 커뮤니티 공간은 다음달 22일 개관을 앞두고 있다. 홍주읍성을 찾는 관광객들이 다양하고 재미있는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군청 누리집을 통해 입찰 공고를 확인하고,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군은 공정하고 투명한 입찰 절차를 통해 최적의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홍주천년문화체험관의 개관과 함께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됨으로써, 지역 주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홍주천년문화체험관이 새로운 전통음식점과 체험관, 카페 등의 운영을 위한 사용·수익허가를 승인했다. 이를 통해 보다 창의적이고 전문성 있는 운영을 기대할 수 있다. 이번 허가는 전통음식점 3개소, 전통음식체험관, 전통문화체험관, 공방체험실, 기념품판매소, 카페 등을 포함한다.

이번 입찰은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 ‘온비드’에서 전자입찰로 진행된다. 입찰은 12일부터 19일까지 7일간 진행되며, 입찰 희망자는 회원가입·공인인증서 등록 후 홍주천년문화체험관을 검색해 원하는 공유재산에 사용허가 입찰서를 제출하면 된다. 낙찰자는 오는 20일 결정될 예정이다.

이번 사용·수익허가를 통해 홍주천년문화체험관은 보다 전문성과 창의성을 겸비한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더 나은 체험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