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중학교, 수상안전교육으로 학생들 안전의식 고취

해양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난 상황 대비하는 소중한 시간

2024-08-25     박승원 기자

홍주중학교(교장 윤한석)는 지난 14일 충남 청소년해양안전교육에 참여해 학생들에게 수상 안전 교육을 제공했다.<사진> 이 교육은 한서대학교 해양스포츠교육원이 주관해 진행됐으며, 학생들은 생존수영과 수상안전장비 사용법을 배워 해양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난 상황에 대비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수상안전교육이 집중적으로 이뤄졌다. 학생들은 생존수영법, 안전입수법, 체온유지법을 포함한 다양한 수상 생존 기술을 배웠으며, 구명조끼의 종류에 따른 올바른 착용법과 함께 맨손으로 또는 장비를 이용한 구조 방법을 체험했다. 이러한 실습을 통해 학생들은 수상사고를 예방하는 방법을 몸소 익힐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3학년 이희찬 학생은 “수영장과 수상 실습장에서 직접 체험하며 수상사고를 예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처럼 학생들은 실질적인 경험을 통해 수상 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었다.

윤한석 홍주중학교 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안전하게 수상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실질적인 능력을 기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안전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학교 측은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