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어메니티 상품개발 생생아이디어 공모

농촌체험관광, 향토자원 아이디어 발굴

2013-01-18     김혜동 편집국장
농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농촌어메니티 체험관광산업의 발전과 미래지향적이고 조화로운 농촌을 만들기 위해 오는 3월 22일까지 '농촌어메니티 상품개발 생생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세 번째로 진행되는 것으로, 군내의 역사·문화, 산업, 자연환경, 향토자원 등 다양한 자원을 소재로 농업현장에 적용이 가능한 특색 있고 생생한 농촌어메니티 체험관광 상품 및 스토리텔링 프로그램 개발 등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것이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예비심사를 통해 10개의 아이디어를 선별하고, 본선에 오른 10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민·관·학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본 심사를 거쳐 상위 5개의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으로, 선정된 아이디어 제출자에 대해서는 포상금은 물론, 현장 적용이 가능한 사업추진 연계 우선권이 부여될 예정이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지난해 공모를 통해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반타작 농사'와 우수작으로 선정된 '휴한기논을 활용한 썰매장 운영' 등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발굴돼, 이미 현장에서 시행 중이거나 시행을 앞두고 있어, 공모의 실효성이 입증돼 왔다.

이번 공모에 참가하려면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hs5959.com) 또는 홍성농촌체험관광 카페(cafe.daum.net/hs-green)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접수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촌체험분야(630-965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