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다음달 7일까지 17개 과정 선착순 방문신청
2013-02-04 최선경 기자
홍성군은 평생학습을 통한 개인의 역량개발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13년도 상반기 평생학습 강좌 프로그램 수강생을 다음달 7일까지 모집한다.
홍성군 평생학습 강좌는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열린 학습사회를 지향하고 군민 주도의 학습공동체를 형성함으로써 지역사회 통합과 학습도시로서의 발판을 다지기 위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에는 31개 과정 740명이 수료하는 등 지역주민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속에 진행돼 왔다. 오는 3월 개강하는 상반기 프로그램의 신청은 다음달 7일까지 홍성군 평생학습센터(632-1747, 폴리텍Ⅳ대학 홍성캠퍼스 내)에서 선착순 방문신청만 가능하다.
이번에 개강하는 상반기 강좌에는 전문자격증 과정인 우리문화지도사 과정을 비롯해, 한글교실, 논어읽기, 오카리나, 가족과 함께하는 바둑교실, 건강스트레칭 교실, 기초색소폰, 우쿨렐레, 기초생활영어, 포크기타, 하모니카, 리더십 스피치 등 17개 과정이 운영될 예정이다. 홍성군평생학습센터는 지역민들이 보다 쾌적하고 편리한 학습환경을 조성하고자 학습자 중심의 프로그램 개발과 지속적인 교육시설 보강 등으로 매년 상·하반기에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평생학습 소외계층을 위해 찾아가는 평생교육과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는 150여개 온라인 강좌(edu.hongseong.go.kr)를 운영하며 소외 없는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