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홍성교육 실현

2008학년도 교육과정 담당자 연수 실시

2008-01-15     편집국

홍성교육청 (교육장 오수영)은 지난 10일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2008학년도 학교교육과정 편성을 위한 교육과정 담당자 연수를 개최했다.
고품질 홍성교육의 실현을 위해 겨울 방학 중에도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중추적 역할을 하는 초등학교 교감 및 교사 50명이 참석한 이날 연수는 ‘교실 수업의 개선은 학교 교육과정 편성 운영에서부터 시작된다’는 목표 아래 우수 사례 및 특강 등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실시된 연수는 오늘날 교육이 지식기반 사회의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에 적극 대처하기 위한 학교교육의 변화와 교육 경쟁력을 제고 하는 것이야말로 학부모와 사회가 원하는 요구 수준을 충족시킬 수 있는 방향의 변화라는 기대 아래  다양하고 창의적인 학교별 특성을 살린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초점을 맞추어 실시됐다.
이를 위해서는 정보의 공유와 교사들의 책무성 제고를 위한 노력, 학교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의식이 무엇보다 강조되어 참석자들이 더욱 집중한 가운데 치러졌다.
또한 학교 발전을 위한 구성원들의 노력과 함께 학교장의 경영 혁신에 대한 지도성 학교 교육의 성공과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강조한 김명수(한국교원대학교) 교수의 특강과 전국100대 교육과정 공모에서 재량활동 부분의 최우수 학교로 선정된 광남초등학교(교장 장형주)의 우수 사례 발표를 통해 거시적인 안목에서의 교육에 대한 책무성과 2008년 Ace-Edu 홍성교육 실현 의지를 함께 할 수 있는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