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여고, 학부모 운영계획 설명회 개최
2013-03-22 서용덕 기자
홍성여자고등학교(교장 최종걸)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동안 학년별로 소향관에서 '학부모와 함께하는 학년 운영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강당에 모인 약 100여명의 학부모들은 자녀들의 진로와 진학에 많은 관심과 열의를 보이며 설명회에 참석했다.
이번 설명회는 학년별 운영계획, 분야별 세부 추진 계획, 대학입시 전형, 학교생활규정, 교원능력개발 평가 등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학교 전반의 운영방침을 설명했으며, 대학입시에서 놓치기 쉬운 점 등을 학부모들에게 알려줬다.
특히 변화된 2013학년도 대학입학전형과 주요 변수들을 소개했고, 농어촌전형 변경안에 대해 설명하는 등 학부모들에게 꼭 필요한 입시 정보를 제공했다. 최종걸 교장은 "우리학교 학생들은 우수한 학생들이 모여있기에 21세기를 주도할 리더로 양성하는데 힘쓰겠으며 학부모님들도 학교 발전을 위해서 함께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설명회가 끝난 이후 학부모들은 각 담임 교사들과의 만남을 통해 자녀들의 학교생활과 진학문제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고 3학부모인 백운표 (50) 씨는 "매년 대입의 변화가 많아 학부모들이 알기 어렵고 특히 농어촌 전형이 중요한데 이렇게 학교에서 자리를 마련해 설명해줘서 도움이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