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도시 홍성, 5년의 미래를 설계하다
‘제4차 홍성군 평생학습도시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2024-12-13 이정은 수습기자
홍성군은 지난 12일 ‘2024년 홍성군 평생교육협의회’를 개최해 ‘홍성군 평생학습도시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 최종 보고와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사진>
이날 협의회에는 이용록 군수를 비롯해 평생교육협의회 위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6개월 동안 지역 내 평생 교육 수요와 환경 분석을 통해 향후 5년간 홍성군이 추진해야 할 주요 정책과 전략을 도출하는 연구 용역 보고와 장애인 평생 교육 활성화와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방안이 제시됐다.
이용록 군수는 “평생학습도시는 단순한 교육의 공간을 넘어, 군민 모두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들어 가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이번 중장기 발전 계획을 통해 홍성군이 더욱 교육 친화적인 지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위원님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평생교육협의회는 지역 교육청 관계 공무원, 지역 평생교육기관 및 단체장, 평생 교육 및 장애인 평생 교육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지역 내 평생 학습 네트워크로, 평생 교육 기본계획 수립과 지원에 관한 사항을 협의·조정하고, 평생 교육 진흥과 제도 개선에 관한 자문 역할을 하는 등 군 평생 교육 발전을 위한 중추적인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