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북초등학교, 마음 챙김 동아리 ‘교육부장관상 수상’

2024-12-30     이정은 수습기자

홍북초등학교(교장 김기선) 마음챙김동아리는 오늘(30일) 교육부와 ㈔청소년모바일상담센터 주관 2024 마음 챙김 동아리 운영 학교 중 대상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받았다.

교육부는 올해 전국에서 100교를 선정해 모든 학생들의 마음 건강을 증진하는 사회정서 교육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마음 챙김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마음챙김동아리를 지원했다.<사진>

또한 동아리 활동을 운영한 후 최종 우수 실적이 있는 학교급별 1교를 선정해 교육부장관상과 상금 50만 원을 시상했다. 

홍북초 마음챙김동아리는 6학년 13명을 중심으로 ‘나, 너, 우리와의 연결을 통해 모두의 생명을 지키기’을 주제로 다양한 교내외 마음 챙김 생명 존중 캠페인과 동아리 활동을 56회 진행했다.

주요활동으로는 △아침 등굣길 생명 존중 캠페인 △마음 챙김 캘리그라피 △마음 챙김 교육 △생명 존중 마음 챙김 스탬프 투어 △힐링 마음 약방 행사 △홍성군 청소년의 날 마음 챙김 부스 운영 △상담 체험의 날 △만해 생각 미래 교육 한마당 마음 챙김 부스 운영 △고민 상담소 △감사 & 다짐 나무 행사 등을 진행했다.

이은정 전문상담교사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마음을 돌보고 지역사회의 마음 챙김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북초등학교는 초·중·고 지역사회 관계 기관과 협력해 생명 존중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김기선 교장은 “앞으로도 마음을 돌아보는 마음 챙김 문화를 확산해 학생들이 밝고 행복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학교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