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예화여자고등학교, 겨울방학 해외현장체험학습 실시

2025-01-20     이정은 수습기자

예산예화여자고등학교(교장 김경수)는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외식조리과 1·2학년 학생들과 디지털 영상 동아리 ‘온새미로’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공 실무 능력 향상 및 글로벌 취업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해외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사진>

이번 해외현장체험학습은 ㈜더본코리아 대표인 예산예화여자고등학교 백종원 이사장이 학생들에게 보다 폭넓은 경험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자 모든 비용 일체를 지원했으며, 예산예화여자고등학교 외식조리과 학생 전체와 디지털 영상과 일부 학생들은 매년 두 차례씩 해외 현장체험학습의 기회를 갖게 된다.

이번 해외체험학습은 대만 타이베이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외식조리과 학생들에게 대만의 음식문화를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대만 현지에서 다양한 음식을 맛보며 대만의 전통적인 요리를 경험할 수 있었고, 특히 타이베이 시립 조지 고급 공상 직업학교에서 ‘샤오룽바오 만들기’ 체험을 통해 딤섬을 깊이 있게 배우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번 현장체험학습의 모든 활동은 디지털 영상 동아리 ‘온새미로’ 학생들이 촬영하고 편집해 영상으로 기록될 예정이다.

외식조리과 1학년 안 아무개 학생은 “이번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그동안 먹기만 했던 샤오룽바오와 딤섬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어 매우 뜻깊은 경험이었다”며 “이런 좋은 기회를 주신 백종원 이사장님과 학교 선생님들께 감사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김경수 교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음식문화를 경험한 이번 학습이 향후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와 전공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