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2025년 마을학교 사업’ 운영자 모집
온마을이 함께 아이 키우는 행복한 홍성
2025-01-24 이정은 수습기자
홍성군이 학교와 마을이 교육공동체를 형성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2025년 홍성군 마을학교 사업’ 운영자를 다음달 7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운영되는 마을학교는 홍성읍을 제외한 10개의 읍·면 각 1개소에서 운영된다. 운영자 모집 대상은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문화·예술·진로·역사 등 교육 수행이 가능하고, 사업 대상 학교와 동일한 소재지 주소를 둔 비영리 단체·법인이다.
이번 마을학교 운영자 모집은 오는 2월 7일까지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1개소당 2600만 원 이내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용록 군수는 “마을학교는 아이들이 지역 주민과 소통하고 배우며 지역에 대해 자부심과 애착을 가질 소중한 기회”라며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폭넓은 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에 관심이 있는 많은 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홍성군 교육체육과 평생교육팀(041-630-1536)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홍성군 마을학교는 홍성행복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2018년 시작돼 마을 내 다양한 인·물적자원을 활용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문화, 예술, 진로 탐색, 역사와 같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