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꿈빛학교, 예당호휴게소에 특수학교 학교기업 최초 입점

2025-03-14     이정은 기자
예산

예산꿈빛학교(교장 송선옥)가 운영하는 학교기업이 충남 예산군에 위치한 예당호휴게소에 입점하게 되면서 특수학교 학교기업으로서는 전국 최초로 고속도로 휴게소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예당호휴게소는 예산군의 대표 관광지인 예당호 인근에 위치한 휴게소로, 많은 관광객과 지역 주민들이 방문하는 장소이다. 이번 입점으로 예산꿈빛학교는 학생들이 직접 만든 제품을 선보이고, 이를 통해 실질적인 직업 교육의 장과 장애 공감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하게 됐다.
 

예당휴게소

예산꿈빛학교 학교기업은 학생들의 진로 및 직업교육을 위해 다양한 제품을 만들어 왔다. 이번 예당호휴게소 입점으로 더욱 많은 방문객들에게 특수교육 활동을 소개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판매 및 운영 활동을 통해 사회 경험을 쌓고, 직업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도 확대될 전망이다.

송선옥 교장은 “학교기업이 고속도로 휴게소에 입점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자립과 사회 진출을 더욱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교육활동으로 장애 공감 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예산꿈빛학교 학교기업은 이번 입점으로 계기로 더욱 성장하며, 특수학교 학생들의 배움터를 지역사회로 확장하는 모범적인 사례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