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닭으로 만든 옻닭 '원기충전'

엘림가든

2013-04-29     서용덕 기자

백월산 자락에 위치한 엘림가든은 녹두와 옻을 이용한 토종닭과 오리요리 전문점이다. 이곳은 백월산 품에 안겨 있어 자연 그대로의 풍경을 계절별로 느낄 수 있다. 자연 속에서 가족의 건강을 챙기기에 이만 한 곳이 없다.
엘림가든은 고혈압과 당뇨를 낮춰주는 녹두와 각종 한약재가 만나 건강과 맛을 함께 잡은 오리와 옻닭을 선보이고 있다.
이 집의 닭은 최명순 대표가 직접 기른 토종닭을 사용한다. 최 대표는 “번거롭지만 손님들이 좋아하고, 또 건강을 생각해서 토종닭을 기르고 있다”고 말했다.
옻은 몸이 찬 사람이 먹으면 따스하게 되면서 몸의 기능을 균형 있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 그러나 옻에는 독성이 있어 옻닭을 먹고 옻이 오른 적이 있는 사람은 기피하는 음식이다. 하지만 이곳에서는 옻오를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최 대표는 “옻이 오르는 옻과 오르지 않는 옻을 따로 준비하고 있다”며 “주문 전에 옻오르는 옻과 오르지 않는 옻을 주문하면 맞춰서 요리해 드린다”고 말했다.
“체질에 맞춰 요리하기 때문에 옻에 대한 걱정하지 않아도 괜찮다”고 덧붙였다.
옻닭<사진>은 옻을 삶을 때 나온 검은 빛을 띠는 육수에 황기, 대추 등 갖은 한방재료를 넣어 향이 그윽하고 연하면서 쫄깃쫄깃한 맛을 낸다. 또 육질에 배인 옻의 좋은 성분과 한약재가 어우러져 국물 맛이 시원하면서도 감칠맛이 돈다.
여기에 녹두, 밤, 대추, 은행 등을 넣어 지은 찰밥을 말아 먹는 맛 또한 별미이다.
엘림가든은 올해부터 정식으로 보신탕을 선보이고 있다. 그동안 손님들이 따로 요청하면 준비해 왔던 것을 올해부터 정식 메뉴로 내고 있다.
엘림가든에는 야외 공연장과 족구장 등의 체육시설도 있어 주말 모임에도 좋다.

위치 : 충청남도 홍성군 홍성읍 월산리 674-7
메뉴 :녹두 옻닭 45000원
철판오리(한마리) 45000원
보신탕 8000원
닭계장 6000원
연락처:633-6301
영업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10시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