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학교, K-푸드와 K-항공 진로 탐색 이색 캠프 ‘눈길’

‘2025 청운조리예술캠프’… 오는 24일까지 미래 전문인재 체험과 진로탐색 기회 제공

2025-07-23     한기원 기자

청운대학교(총장 정윤)가 개교 30주년을 맞이한 올해 전국 고교생을 대상으로 ‘청운조리예술캠프’와 ‘청운 Fly Cinderella 예비승무원대회’ 등을 잇달아 개최하며 ‘K-푸드’와 ‘K-항공’의 진로탐색 기회를 마련했다.

올해로 제18회를 맞이한 청운조리예술캠프는 전국 고등학생 110여 명이 참석해 지난 22일부터 오는 24일까지 2박 3일 동안 전 세계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K-푸드의 비법을 전달한다.

또한 호텔조리베이커리경영학과는 최근 ‘2025 태국 국제요리대회 종합 1위’, ‘2025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석권’을 통해 K-푸드의 실력을 입증했다.

이번 조리캠프에서는 지역의 대표 축제인 글로벌바비큐페스티벌의 메인 메뉴인 △돼지발골 및 바비큐요리 △이탈리아 전통 요리 △푸드스타일링 및 디저트 △조리경연대회가 눈길을 사로잡았다.

지난 22일 진행된 ‘청운 Fly Cinderella 예비승무원대회’는 올해 11회를 맞이했으며, 전국 고교생 및 재학생 등 60여 명이 참석했으며, 다양한 항공사 유니폼 착용 체험과 기내서비스 모의 비행, 기내식 음료 제조 실습, 모의 면접 등을 함께 진행했다.

정윤 총장은 “청운대의 30년 교육 노하우를 담아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고교생들에게 실질적이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캠프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K-콘텐츠를 선도하는 전문인재 양성의 중심대학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청운대는 K-푸드, K-항공뿐만 아니라 K-드라마, K-패션, K-팝, K-스포츠, K-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만큼 전국의 많은 고등학생들이 청운대에 관심을 가지고 미래를 설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