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고, 대학입시 면접 특강
“나는 면접으로 대학 간다”
홍주고등학교(교장 정연두)는 지난달 16일 본교 2층 PBL실에서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대입 면접 특강-나는 면접으로 대학 간다”를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대학 면접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실질적인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특강에서는 △대학별 면접 유형 분석 △면접관이 주목하는 태도와 자세 △답변을 구조화하는 방법 △예상 질문을 통한 실습 등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내용이 다뤄졌다. 특강은 3학년부 이규찬 교사의 지도 아래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의 관심이 뜨거워 PBL실이 가득 찰 정도로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이규찬 교사는 “3학년 부장으로서 학생들과 가장 가까이에서 진학 준비의 전 과정을 함께하고 있다”며 “수많은 상담과 지도를 거쳐온 만큼, 오늘 이렇게 많은 학생들이 스스로의 미래를 위해 진지하게 특강에 임하는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낀다. 대학 면접은 단순히 시험을 통과하기 위한 절차가 아니라, 그동안 쌓아온 학업과 활동을 자신만의 언어로 표현하는 과정으로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의 이야기를 펼쳐낼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교사들 모두가 학생 한 명 한 명의 노력과 성과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끝까지 함께하겠다”라고 진심을 전했다.
홍주고등학교는 이번 면접 특강을 비롯해 모의 면접, 자기소개서 지도, 진로 상담 등 다방면의 지원을 통해 3학년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학 진학을 돕고 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희망하는 대학과 진로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