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청년의 축제 ‘로컬페스타’ 개최
2025-09-19 김용환 인턴기자
법정기념일인 청년의 날을 맞아 오는 21일 오후 1시부터 오후 9시까지 군청 여하정 일원에서 ‘제4회 홍성 청년의 날-홍성청년 로컬페스타’가 열린다.
청년문화기획단 TOC(대표 문정수)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별도의 형식적인 기념식 없이 청년들이 자유롭고 창의적인 분위기 속에서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공연·체험·이벤트가 어우러지는 이번 축제는 ‘청년 스스로 만드는 하루, 청년 스스로 즐기는 무대’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옛 마중에서 열리는 1부에서는 홍성청년네트워크가 제안한 청년정책 발표회와 함께 (재)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황환택 원장의 특강이 오후 2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된다.
이는 청년들의 목소리를 정책으로 연결하고 청년의 권리와 미래 비전을 논의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이어 2부 여하정 메인무대에서는 지역 청년 예술가들이 주축이 되어 홍성만의 로컬 문화공연을 선보인다. 또, 다양한 관객 참여형 프로그램이 더해져 청년과 군민 모두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무대가 펼쳐진다.
이 밖에도 행사장에는 청년 창업·정책 안내, 친환경 체험, 지역 먹거리 부스 등이 마련되어, 청년과 지역민이 함께 ‘지속가능한 청년 생태계’를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홍성의 청년들은 행사의 손님이 아니라 기획자이자 주인공”이라며 “청년이 만들어가는 로컬페스타가 새로운 청년문화 모델이 되어 많은 청년들이 영감을 얻고, 서로를 응원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