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잇슈창고 플리마켓’ 개최

11개 청년창업·지역소상공인 참여

2025-11-21     김용환 인턴기자

홍성군은 오는 28일 홍성복합문화창업공간 ‘잇슈창고’에서 지역 청년 창업기업과 소상공인이 함께 하는 ‘홍성잇슈창고 플리마켓’을 개최한다.

이번 플리마켓에는 잇슈창고에 입주해 청년창업의 꿈을 실현하고 있는 △막걸리의 친구들 △지씨에프 △온누리 △울림 △EATssue 잇슈카페 △튜베어를 비롯해 지역 소상공인 △광천파도김 △공간그린 △공방 너의기억속에 △단미가 △도깨비노리터 등 총 11개 팀이 참여한다.

현장에서는 홍성 농축산물을 활용한 △한돈 소시지 △유기농 막걸리 △기능성 음료 △매운맛 김 △한식 디저트 등 청년기업의 개성 있는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판매부스가 운영되며 △크리스마스 미니트리·모루화분 만들기 △친환경 수제비누와 진정 에센스 제작 △퍼스널컬러 진단 △타로 리딩 등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또한 김나린의 핑거스타일 기타 연주, 가온병창단의 가야금 공연, 이나영의 크로스오버 첼로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도 이어져, 지역 청년과 주민들이 자연스럽게 교류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아울러 설문조사 또는 SNS 팔로우 이벤트에 참여한 선착순 100명에게 5천원 상당의 체험 부스 이용 쿠폰이 제공돼 지역주민들의 참여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 청년 창업가들이 만들어가는 활기찬 에너지가 주민들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지역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