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면, 설맞아 폐기물 배출방법 홍보
배출방법·무단투기 금지 홍보
2026-02-12 김용환 기자
서부면(면장 이순화)은 지난 10일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올바른 폐기물 배출방법과 무단투기 금지 등에 대한 현장 홍보활동을 전개했다.<사진>
이번 홍보활동은 설 명절 기간 방문객이 집중되는 서부면 남당리와 어사리 일원을 중심으로 추진됐으며, 음식점·상가 등 현장을 방문해 홍보안내문을 배부하고 올바른 폐기물 배출 방법 등에 대해 안내했다.
생활폐기물의 경우 종량제 봉투를 사용해 배출해야 하며, 무단투기나 불법 소각 시 최대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는 점을 중점적으로 홍보했다. 또한, 냉장고·세탁기·TV 등 대형 가전은 온라인 ‘폐가전 방문수거 배출예약시스템’ 또는 유선전화(1599-0903)로 신청이 가능하며, 폐가전 방문수거 제도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아울러 일부 지역에서 발생하고 있는 조개껍질 등 무단투기와 불법 소각 행위의 위험성을 알리고, 겨울철 화재 예방과 해양환경 보호를 위한 주민과 상인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순화 서부면장은 “설 명절을 맞아 서부면에 많은 귀성객과 관광객이 찾는 만큼 깨끗한 환경 조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와 계도를 통해 쾌적한 서부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