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수영의 대중화 선언

2008-02-04     편집국

홍성교육청(교육장 오수영)은 충남 최초로 교사 무료 수영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 30명이 참여하고 있는 교사 무료 수영특강은 지난 1월부터 12월까지 겨울 및 여름방학을 이용해 매주 수요일(11:00-13:00) 및 학기 중에는 매주 토요일(14:00-16:00에 연중 실시한다.
홍성교육청에서 교사 무료 수영특강을 실시하게 된 것은 학기 중 특별활동 운영과 학교스포츠 클럽 및 방과 후 특기적성 지도교사를 양성하고 2011년 홍성군에 새로 건립되는 종합스포츠 타운 활용 활성화 및 수영선수 저변 확대를 위한 것으로 군내 초·중·고 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강사는 홍성중학교 김영미 교사가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기본소양교육을 하고 있으며 홍성교육청 소속 코치 3명이 평형, 접영, 배영, 자유형 등으로 분담, 지도하고 있다.
특강에 참여한 홍성고 공준식 체육교사는 “학교에서 체육교과 지도 시 수영 전공이 아니라서 수영 관련 수업 시에 이론 위주로만 수업을 했는데 겨울방학 특강을 통해 수영이 체력과 근력강화, 심폐기능 강화에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이번 학기에는 공부에 지친 우리 학생들에게 체력과 근력강화를 위한 실기 위주의 수영 수업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홍성교육청은 지역사회의 스포츠센터 및 홍성군과 결연으로 학교스포츠 클럽 활성화와 특별활동 및 방과 후 특기적성 지도교사 양성을 위한 다양한 방안 모색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