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토에는 '산·들·바다'로 간다

농촌체험학교 참가자 모집

2013-08-26     김혜동 기자

초등학생 대상 선착순 30명홍성군농촌체험관광협의회는 오는 23일까지 '산들바다 농촌체험학교'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홍성군과 충남도가 주최하고 홍성농촌체험관광협의회가 주관하는 '산들바다 농촌체험학교'는 주5일제 수업에 발맞춰 매주 토요일 전통문화와 농산어촌 체험활동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아이들의 감성과 창의력을 증진하고 바른 인성을 함양시킨다.

체험학교는 오는 8월 31일부터 11월 10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체험학교에서는 '얘들아, 우리 같이 놀자'라는 주제로 전래놀이를 통한 교과 연계프로그램과 '자연이 주는 최고의 선물'이라는 주제로 관내 농촌이 갖고 있는 유·무형의 자원을 활용한 창의적 체험프로그램으로 등으로 펼쳐진다. 관내 농어촌체험마을과 교육농장, 체험농가에서 진행되는 이번 체험학교 참가자 모집은 초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이며 참가비는 1인당 5만원이다. 산들바다농촌체험학교 참가와 관련한 기타 문의는 농촌체험관광협의회(633-5640)로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홍성은 전국 최고의 인성학교가 있는 곳이자 농촌체험마을 및 교육농장, 체험농가 등의 활동이 전국 어느 곳보다 활발한 곳"이라며 "아이들이 자연과 농촌 속에서 자유롭게 뛰어 놀며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재미있는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만들고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