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민 화합 한마당
군민체육대회 5일 홍주종합경기장 일원서 개최
"홍성군민 체육대회로 화합 다진다."
제52주년 홍성군민의 날 기념 제49회 군민체육대회가 오는 5일 오전 9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홍주종합경기장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홍성군체육회가 주최하는 군민체육대회는 제52주년 홍성군민의 날을 기념하고 군민이 다양한 경기를 통해 화합을 도모하는 자리로, 올해 49회째를 맞고 있다.
군민체육대회는 선수단 입장에 이어 개회선언, 홍주문화상 및 군정유공자 표창, 성화점화, 선수대표 선서 등의 순으로 개회식이 진행된다.
혼합계주, 게이트볼, 축구, 배구, 씨름, 족구, 줄다리기, 투호경기 등 14개 종목에 걸쳐 11개 읍·면을 대표하는 선수단은 열띤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30kg 쌀가마니를 머리 위로 들고 오래버티기를 겨루는 힘자랑, 여성 훌라후프, 읍면노래자랑 등 본경기 이외에 일반 군민들의 흥을 돋울 수 있는 부대경기 및 행사도 다채롭게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김석환 군수를 비롯한 내빈들과 선수단·주민 등 1만50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며 종합시상 없이 각 종목별 시상과 질서상·모범상 등 6개 부문에 걸쳐 단체상이 시상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군민의 날 기념 및 군민체육대회를 통해 군민 화합과 결속은 물론 홍성의 문화예술과 체육 발전의 원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 만큼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52주년 군민의 날 행사에서 이병환 씨가 홍주문화상을 수상하는 등 22명이 표창과 감사패를 받는다.
표창과 감사패 등을 받는 사람은 다음과 같다.
□홍주문화상 △이병환 □군민의 날 표창 ◇지역발전 부문 △박승팔 △고중섭 △김성덕 ◇사회봉사 △이진귀 △이기수 △맹창호 ◇체육부문 △김종태 △노승호 △박용신 △함동열 △이용배 △김지세 △배상쾌 △정태희 ◇효행부문 △한금숙 ◇재향군민회 △박동순 △맹영철 △김세태 △고금란 △방현용 △류재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