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6.4 지방선거 홍주신문의 약속
공명·중립 지켜 나가겠습니다
2013-12-06 홍주일보
첫째, 공정한 선거보도를 하겠습니다.
지방선거는 지역의 진정한 지도자를 뽑는 일입니다. 어느 정당이나 특정 인물을 부각시켜 잘못된 여론을 형성시킨다면 이는 지역의 미래를 망치는 것이나 다름 아닙니다. 어떠한 부당한 압력이나 거래도 단호히 배격하고 유권자들이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끝까지 공정보도를 유지해 나갈 것입니다.
둘째, 선거에 영향을 미칠 어떤 행위도 하지 않겠습니다.
지역의 여론 형성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언론은 어떠한 경우에도 불편부당해야 합니다. 언론이 돈벌이를 목적으로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한다면 소중한 주권행사는 왜곡될 수 밖에 없습니다. 특정 인물이나 당에 편파적인 선거기획이나 홍보 등의 선거관여 행위를 대다수 언론들이 하지 않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 입니다. 지방선거의 공정성과 중립성을 훼손시키는 일체의 행위를 하지 않을 것입니다.
셋째, 정책선거를 유도해 나가겠습니다.
무릇 지도자라면 투철한 사명감과 지역발전을 위한 치밀한 정책을 갖고 미래를 이끌어야 합니다. 때문에 투철한 국가관과 정책 개발 능력이 지도자 선택의 기준이 되어야 함은 물론입니다. 얼굴 내밀기 등 인기에 영합해 선택받으려는 구태의연한 행위는 이제 철저하게 배척되어야 합니다. 지역 발전을 위해 후보자들이 제시한 정책과 대안을 보다 세밀하고 철저하게 검증하고 분석해 정책 선거를 이끌어 나갈 것입니다.
넷째, 불․탈법 행위에 대한 감시를 강화할 것입니다.
깨끗하고 공명한 선거 풍토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하지만 최근 지방선거가 조기 과열 양상을 빚으면서 혼탁선거에 대한 우려감이 높아져 안타깝습니다. 벌써부터 일부 출마예상자들의 불․탈법 행위도 감지되고 있습니다.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 분위기를 만들어 가기 위해 혼탁선거를 부채질하는 불․탈법 행위에 대해 감시활동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입니다.
홍주신문은 6개월 후에 실시될 지방선거가 어느 선거 보다 깨끗하고 공명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지역 언론으로서의 사명과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아울러 선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어떠한 부정한 행위도 일체 하지 않을 것임을 다시한번 약속드립니다. 유권자와 독자 여러분께서도 불․탈법 행위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제보하는 등 깨끗한 선거풍토를 만드는데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