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미래의 꿈나무 20명, 영재학급 입학식
광동초‘2008학년도 수학·과학 영재학급’입학식
2008-03-22 이범석 기자
홍성광동초등학교(교장 이동의)는 ‘2008학년도 수학·과학영재학급’입학식을 지난 12일 광동초 발명교실에서 이동의 교장선생님, 군내 초등학교 교장선생님, 학부모, 학생, 지도교사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졌다.
이날 입학식은 개회사, 신입생 입학선언문 낭독, 학교장 인사. 지도강사 소개, 연간 운영계획 안내, 축하떡 자르기로 진행됐다.
이동의 교장은 “타 학교에 없는 수학·과학 영재학급 입학식을 갖게 돼 영광스럽고 자랑스럽다”며 “학부형들은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하도록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신입생들은 1, 2, 3차 전형을 거쳐 선발되었으며 학기 중에는 매주 토요일 4시간씩 출석 수업을 받게 되며 여름, 겨울방학 중에도 실시되는 집중교육을 통해 잠재적 소질과 능력을 계발하여 수학과 과학의 창의적 재능을 신장시킬 수 있게 되었다.
그동안 영재교육이 홍성지역에서만 이루어져 상대적으로 광천지역의 영재학생들이 홍성까지 이동을 해야 하는 어려움과 불편함이 있었으나 지난해 11월에 충남도교육청으로부터 2008학년도‘수학·과학 영재학급 운영 학교’로 광동초가 지정되어 2008학년도부터는 홍성군 광천지역 학교 및 보령(천북초)지역의 학생들이 보다 편리하고 수월성 있는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한편 광동초에서 운영 중인 영재교실은 다른 곳에서 운영되고 있는 영재교실과 달리 수학·과학 2과목의 영재학급이 운영되는 만큼 소수의 정원에 보다 심층적이고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