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역사 골든벨을 울려라!

2014-09-26     서용덕 기자

홍성교육지원청, 2014 역사골든벨 홍성군대회 개최
중등 23명·고등 15명 입상… 상위 입상자 도대회 출전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조인복)은 지난 20일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14년 중·고등학생 역사골든벨 홍성군대회’를 개최했다. <사진> 이날 대회에는 홍성여자중학교 강당과 홍성여자고등학교 소향관 등에서 중학생 58명, 고등학생 38명이 참가해 그동안 학교에서 쌓아온 역사지식을 겨뤘다.

교육지원청은 중학생 부분에서는 금상 4명, 은상 8명, 동상 11명을, 고등학생 부분에서는 금상 3명, 은상 5명, 동상 7명을 시상했으며, 금상 수상 학생을 지도한 교사도 교육장상을 받게 된다.역사골든벨은 올바른 역사관 확립과 역사교육 강화를 통해 중·고등학생의 역사의식을 고취하고 우리 역사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열렸다.


특히 국사과목이 2017학년도부터 대학수학능력시험 필수과목으로 지정돼 역사에 대한 중요성이 한층 높아졌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중·고등부 각각 7명에게는 오는 10월 18일에 열리는 도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조인복 교육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우리 역사에 대한 바른 인식과 태도를 갖게 되길 바라며 더 나아가 나라사랑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중등부 △금상 김예리·이은빈·유채연(홍여중), 이준표(홍주중) △은상 모근우·안병현(홍성중), 김민정·우수민·우현민·오아영(홍여중), 김선진·김영길·남기현(홍주중) △동상 최동현(내포중), 이창기·채원기·한현규(홍성중), 민희경·이규영(홍여중), 김동현·이영현·이병재·윤희찬(홍주중) ◇고등부 △금상 조건희·최민석·한재준(홍성고) △은상 이창현·임채명·주현호(홍성고), 정승재·최영규(홍주고) △동상 박민수(광천고), 김태범(광천제일고), 김윤태·김지식(홍성고), 이민주·장유정(홍여고), 박민수(홍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