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온드림스쿨’ 꿈과 희망 안겨줘

공개방송 멘토링 콘서트… 진로탐색 기회 제공

2015-06-19     장윤수 기자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조인복)은 지난 19일 홍주문화체육센터에서 관내 중·고등학생, 학부모, 교원 등 약 1400명이 함께 웃고 공감하며 미래를 설계하는 ‘청소년 공감콘서트 온드림스쿨(이하 온드림스쿨)’을 개최했다.

온드림스쿨은 교육부, 현대차정몽구재단, KBS미디어의 업무협약에 의해 이루어지는 행사로, 자유학기제의 성공 인프라를 조성하고 농촌 청소년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공개방송 멘토링 콘서트다. 서해삼육중고등학교 오케스트라의 오프닝 연주를 시작으로 KBS 한석준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멘토 강사로는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PD 강봉규, 개그우먼 출신의 방송인 신보라가 출연해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학생들과의 쪽지 인터뷰를 통해 진로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멘토 강연 외 아이돌 그룹가수 방탄소년단의 화려한 공연이 펼쳐지면서 대중문화를 가까이에서 접하기 어려운 농촌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행복한 즐거움을 선물하는 기회가 됐다.

학생 공연으로는 장애인 학생들이 연합해 구성한 합창단 ‘해밀중창단’이 출연해 틈틈이 갈고 닦은 노래 실력을 선보였고, 홍주의 얼 계승으로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홍성 교육의 비전과 함께 관내 중학교의 특색 있는 교육활동이 영상으로 상영됐다. 온드림스쿨의 모든 과정은 녹화 후 오는 6월 2일 저녁 7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전국으로 방영될 예정이다. 한편 온드림스쿨을 위해 관내 군청, 경찰서, 소방서의 긴밀한 협조체계 하에 교통 지도, 앰블런스 대기, 소방 안전 등 만반의 준비와 협조가 이뤄져 지역 교육공동체의 상호 협력이 빛나는 자리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