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교육·훌륭한 선생님”

홍성군 교육자 대회 개최

2015-07-15     장윤수 기자


홍성군교원총연합회(회장 전종현)는 지난 15일 갈산중·고등학교 백야관에서 조인복 교육장, 김석환 군수, 홍문표 국회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올바른 교육·훌륭한 선생님 2015 홍성군 교육자 대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번 교육자대회는 스승의 날을 맞이해 관내 교사들의 공로를 치하하고 체육경기를 통해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갈산중·고 현악반의 연주가 이어진 식전행사와 기념식, 체육대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홍성초 설선순 교사 △금마중 이은모 교장 △홍남초 이정주 수석교사 △배양초 장경순 교장 △내포초 최재길 교감 등 5명이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교육공로자 표창을 받았다.

이어 △특별공로상 홍남초 배성진 교장 △독지가상 김덕배 홍성군의원 △우수분회상 조양유치원 박혜자 원장 등의 수상이 이어졌고, △홍성중 이기세 교감 △홍동초 박인희 교사 △홍성초 김현정 교사 △홍동초 김옥 교사 △홍성여중 이재성 교사 △금마초 한소영 교사 △금마초 이창현 교사 △금마초 원명희 교사 △구항초 노경숙 교사 △홍성초 이경옥 교사 △갈산초 박수정 교사 등이 홍성군교원총연합회 연공상을 수상했다.

이어진 체육행사에서는 13개 분회(연합)의 배구대회와 남자 복식과 혼합 복식 총 15개팀의 배드민턴대회가 진행됐다. 전종현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이번 대회가 참 스승의 길을 기리고, 교육자들이 한 마음이 되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