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우리 다 같이 함께하자”

재능기부 동아리 ‘ 함께하자’ 새 출발

2016-02-04     장윤수 기자

지난해 전국 방과후아카데미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홍성군청소년수련관(관장 염운섭) 태양우주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7일 다목적실에서 재능기부 멘토 동아리인 ‘함께하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에게 1대1 학습신장과 사회성 함양에 도움을 주기 위해 멘토가 된 ‘함께하자’ 동아리 회원 청소년 5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홍성고, 홍성여고, 홍주고 등 관내 고교 학생들로 구성된 ‘함께하자’는 공통의 목표를 가지고 친목을 다지며 동아리의 취지와 봉사 자로서의 자세 등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한 ‘함께하자’ 동아리 회원들은 오는 12월까지 매주 1회 대상 청소년들과 1대1로 만나며 학습동기 유발은 물론 고민상담 등 특별 멘토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방과후아카데 미에서는 △음악 △미술 △체육 등 청소년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예체능 프로그램과 함께 △국어 △영어 △수학 △과학 등 집중적 기초학습 교육까지 함께 실시하고 있다.

‘함께하자’에 참여한 조은식(홍성고·2) 멘토는 “수학 관련계열로 진학하고 싶은데 이런 기회를 통해 제가 알고 있는 것을 나눠줄 수 있고, 진로 결정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제가 가진 것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